화소 평균 및 에지 정보를 이용한 움직임 검출기 구현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카메라 이동 및 피사체의 움직임 특성을 이용한 검출 방식을 제안한다. 카메라 이동 및 피사체의 움직임 특성을 파악하여 움직임을 검출하기 위해 이전 프레임과 현재 프레임 간의 화소 차이의 평균 및 화면 내의 물체의 에지 정보를 이용하여 현재 프레임의 움직임 정도를 판단한다. 그리고 움직임 검출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화소 차이의 평균ㅇ르 3단게로 나누어 연산한다. 제안된 움직임 검출 방식은 기존의 움직임 검출 방식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보완하며 움직임 검출 범위를 높일 수 있음을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으며, 아남 0.25µm 공정 라이브러리와 Synopsys 툴을 이용해 VHDL로 구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