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XTA를 이용한 이 기종 P2P 시스템간의 연결

Abstract

JXTA는 중앙 서버를 통한 관리가 필요 없고,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다면 어떤 장치든 다른 장치들과의 통신이 가능하며, 이 기종 P2P 시스템이나 커뮤니티들과의 통신이 가능하다는 것 등의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서로 상이한 protocol과 API의 사용으로 인해 상호 운용성 실현이 쉽지 않은 이 기종 P2P 시스템간의 상호 연동을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본 논문에서는 JXTA를 이용한 InterOlnstantP2P라는 시스템을 제안하고, 이의 중요한 두 가지 구성요소로서 XML Converter.2t Network Joiner 의 구조를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