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발식 자기부상 전동기의 강인한 제어전략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외란발생 시 반발식 자기부상 전동기의 부상 및 속도제어가 각 지령에 맞게 동작하지 않은 것을실험을 통하여 확인 하였다. 실험에서 부상력은 일정하게 유지되지 않았고, 속도는 지령 속도에 맞춰서 동작하지 않았다. 이를해결하기 위해 외란 성분을 보상하여 일정한 높이로 부상 하고일정 속도로 동작 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연구하였다. 또한 제안한 알고리즘을 MATLAB/Simulink를 통해 정상적인 동작을 확인함으로써 제안한 제어 알고리즘의 타당성을 검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