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칭형 6상 Dual-Winding PMSM의 Fault-Tolerant 제어 알고리즘에 관한 연구

Abstract

최근 산업에서 안정성확보의 필요성에 따른Redundancy한 시스템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 중이다. 본논문은 대칭형 6상 Dual-Winding 타입의 PMSM 구동 중에 고장발생시 이를 강인하게 제어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제시하였으며 고장이 발생한 권선 외에 나머지 상의 전류 위상각을 조정하는 제어법을 제안하였다. 시뮬레이션을 통해 고장 발생 시 본논문에서 제안하는 보상 제어법을 통해 출력 성능이 개선되었음을 Matlab/Simulink로 검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