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차 교육과정 수정안에 따른 문자와식 단원 고찰

Consideration on the Unit of “Letters and Formulas” According to the Revised 7th National Curriculum

문자와 식 단원은 그 단원 자체 뿐 아니라 함수 단원에도 많은 영향을 준다. 그렇지만 수를 주로 다루었던 학생들은 문자의 사용을 어려워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론적 배경을 통해 중학교 1학년의 문자와 식 단원의 효율적인 학습 방안을 찾고자 한다. 이 이론적 배경에 의해 7차 개정 수정안에 따른 교과서를 분석하고 학습 지도안을 제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