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변양현 | - |
dc.contributor.author | 이설화 | - |
dc.date.accessioned | 2020-03-18T16:50:36Z | - |
dc.date.available | 2020-03-18T16:50:36Z | - |
dc.date.issued | 2011-08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8648 | - |
dc.identifier.uri |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7722 | en_US |
dc.description.abstract | 최근 학교 수학 교육에서는 수학적 지식과 아이디어를 표현하고 그것을 의사소통을 통해 전달, 확장 할 수 있는 능력을 중요시 여기고 있다. 이러한 의사소통의 기본이 되는 것은 수학 용어와 수학 기호이다. 그러나 학생들은 용어와 기호의 이해와 그것을 이용한 정확한 표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수학 용어와 기호를 그 자체에 문제점이 없는가 하는 관점에서 분석하여 보고, 수학적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수학 용어와 기호의 지도에 어떠한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 - |
dc.title | 수학적 의사소통 수단으로써의 학교 수학용어 분석 | - |
dc.type | Theses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이설화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Lee, Sul Hwa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교육대학원 | - |
dc.sector.department | 이학계열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수학교육전공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