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6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변양현-
dc.contributor.author이설화-
dc.date.accessioned2020-03-18T16:50:36Z-
dc.date.available2020-03-18T16:50:36Z-
dc.date.issued2011-08-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8648-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7722en_US
dc.description.abstract최근 학교 수학 교육에서는 수학적 지식과 아이디어를 표현하고 그것을 의사소통을 통해 전달, 확장 할 수 있는 능력을 중요시 여기고 있다. 이러한 의사소통의 기본이 되는 것은 수학 용어와 수학 기호이다. 그러나 학생들은 용어와 기호의 이해와 그것을 이용한 정확한 표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수학 용어와 기호를 그 자체에 문제점이 없는가 하는 관점에서 분석하여 보고, 수학적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수학 용어와 기호의 지도에 어떠한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수학적 의사소통 수단으로써의 학교 수학용어 분석-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이설화-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Lee, Sul Hwa-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교육대학원-
dc.sector.department이학계열-
dc.description.degreeMaster-
dc.contributor.affiliation수학교육전공-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EDUCATION[S](교육대학원) > SCIENCE AND MATHEMATICS(이학계열)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