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2 0

고든(E,GORDON)의 음악학습이론을 적용한 중학교1학년 국악수업 지도방안

Title
고든(E,GORDON)의 음악학습이론을 적용한 중학교1학년 국악수업 지도방안
Author
손윤정
Advisor(s)
김명숙
Issue Date
2012-02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본 연구는 국악수업에서 국악기를 사용하여 국악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단계별 지도방안을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다.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단계적이고 체계적인 고든의 학습이론과 국악기를 활용하는 수업안을 제시하였고, 연계성을 위하여 곡목은 중학교 1학년 음악교과서에 나와 있는 민요와, 창작국악동요를 기준으로 삼았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8131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8574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EDUCATION[S](교육대학원) > ARTS AND PHYSICAL EDUCATION(예체능학계열)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