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8 0

스토리텔링 기법을 이용한 함수 단원의 지도방안 연구

Title
스토리텔링 기법을 이용한 함수 단원의 지도방안 연구
Other Titles
A Study on the Teaching Method for Function Unit using a Storytelling Technique
Author
조영미
Advisor(s)
장주섭
Issue Date
2012-08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본 논문은 2009 개정 교육과정의 중학교 수학2 교과서에서 다루는 ‘일차함수’에 관하여 학습자들이 쉽게 이해하면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함수의 수업 지도 방안을 제시하고자, 스토리텔링 기법을 수학교육에 적용함으로써 흥미를 줄 수 있는 이야기나 활동을 통해 수업을 재구성하고자 한다. 현 교과서에서 다루고 있는 함수와 관련된 이야기 소재들을 분석하고, 교과서 외의 함수와 관련된 소재를 탐색함으로써, 이를 토대로 스토리텔링 기법을 적용한 수업 지도 설계의 목표에 맞춰 일차함수의 수업 지도 설계과정을 구성하여 수업 지도안을 개발 한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6743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20337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EDUCATION[S](교육대학원) > SCIENCE AND MATHEMATICS(이학계열)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