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1 0

고등학교 사회과 교과서에 나타난 다문화 교육 내용의 비교

Title
고등학교 사회과 교과서에 나타난 다문화 교육 내용의 비교
Other Titles
A comparative study of multicultural education contents in highschool social studies textbooks : focusing on the 7th and the 7th revised curriculum
Author
김영덕
Advisor(s)
김병수
Issue Date
2012-08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최근 우리 사회는 세계화와 이주민의 증가, 국제결혼 등으로 다문화 사회와 관련된 사회 변화가 증가되고 있다. 이러한 사회 변화를 대변하듯 다문화 사회에 관한 정책과 교육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다문화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인식하고, 제7차 교육과정(2002년~2010년)과 7차 개정교육과정(2011년~)의 고등학교 사회과 교과서의 다문화 교육 요소와 내용을 분석한다. 이를 통해 실제 수업 현장에서 다문화 교수·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는데 기초자료로서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6679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20008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EDUCATION[S](교육대학원) > SOCIAL SCIENCE(사회과학계열)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