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김병수 | - |
dc.contributor.author | 김영덕 | - |
dc.date.accessioned | 2020-03-10T01:41:06Z | - |
dc.date.available | 2020-03-10T01:41:06Z | - |
dc.date.issued | 2012-08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6679 | - |
dc.identifier.uri |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20008 | en_US |
dc.description.abstract | 최근 우리 사회는 세계화와 이주민의 증가, 국제결혼 등으로 다문화 사회와 관련된 사회 변화가 증가되고 있다. 이러한 사회 변화를 대변하듯 다문화 사회에 관한 정책과 교육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다문화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인식하고, 제7차 교육과정(2002년~2010년)과 7차 개정교육과정(2011년~)의 고등학교 사회과 교과서의 다문화 교육 요소와 내용을 분석한다. 이를 통해 실제 수업 현장에서 다문화 교수·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는데 기초자료로서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 - |
dc.title | 고등학교 사회과 교과서에 나타난 다문화 교육 내용의 비교 | - |
dc.title.alternative | A comparative study of multicultural education contents in highschool social studies textbooks : focusing on the 7th and the 7th revised curriculum | - |
dc.type | Theses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김영덕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교육대학원 | - |
dc.sector.department | 사회과학계열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일반사회교육전공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