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5 0

SPA 브랜드전략 요소의 품질분류에 따른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Title
SPA 브랜드전략 요소의 품질분류에 따른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Other Titles
The Effect of Brand Strategy Factors on Brand Attitude according to Classification of Quality
Author
안명아
Alternative Author(s)
An, Myoung A
Advisor(s)
한상린
Issue Date
2013-02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본 연구는 SPA브랜드 전략적 요인들의 품질 분류에 따른 브랜드 개성-자아 이미지일치성에 미치는 영향 관계를 알아보는 논문으로 SPA 브랜드의 전략적 요인들로 고품질의 상품, 디자인의 다양성, 합리적인 가격, 입지우수성, 높은 상품회전률, 정보제공, 점포 내 디스플레이로 구성하였으며 Kano-model를 통하여 매력적, 일원적, 당연적, 무관심 품질로 4가지 차원으로 분류하였다. 이에 따른 브랜드 개성과 자아이미지 일치성에 차등적인 영향과 브랜드 태도까지 긍정적인 영향관계를 검증하였다. 본 연구는 국내 시장의 SPA 브랜드 시장에서 실무자들의 품질 관리에 대하여 경쟁력을 갖기 위한 가이드라인으로써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4077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20998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BUSINESS ADMINISTRATION(경영학과)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