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9 0

모바일을 이용한 옴니채널 쇼핑에서 통합성과 일관성이 서비스 사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Title
모바일을 이용한 옴니채널 쇼핑에서 통합성과 일관성이 서비스 사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Other Titles
A Study on the effect of service usage for integration and consistency in omni-channel shopping using mobile
Author
강한나
Alternative Author(s)
Kang, Han Na
Advisor(s)
신민수
Issue Date
2017-02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본 연구는 기존부터 많이 진행되어왔던 멀티채널·크로스채널 관련 연구들을 포함하여, 채널 중심의 접근 방법으로 쇼핑 채널 선택 행위, 채널 관리, 채널 간 이동과 같은 유통 서비스 제공자 관점에서의 선행 연구들과 차이점을 두기 위해, 서비스 제공자가 아닌 소비자 관점에서의 접근을 시도하였다. 다양한 선행 연구를 토대로 옴니채널 만의 특성으로 통합성과 일관성을 추출하였으며, 이와 관련한 세부 변수들을 추출하여 옴니채널 서비스 사용 의도와 어떠한 관계가 있는지 확인하고자 하였다. 실증 분석을 위해 옴니채널 쇼핑경험이 있는 다양한 연령 및 직업군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불성실한 응답으로 판단되는 설문을 제외한 총 228부가 실증 분석에 사용되었고, 자료 분석은 SPSS 21.0 통계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신뢰성 분석, 다중공선성 분석, 상관관계 분석, 요인 분석, 회귀 분석 등을 실시하여 연구 가설을 검증하였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24702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0079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STRATEGIC MANAGEMENT(전략경영학과)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