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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서종원-
dc.date.accessioned2019-11-26T05:21:40Z-
dc.date.available2019-11-26T05:21:40Z-
dc.date.issued2017-06-
dc.identifier.citation대한토목학회논문집(국문), v. 37, no. 3, page. 621-627en_US
dc.identifier.issn1015-6348-
dc.identifier.issn2287-934X-
dc.identifier.urihttp://koreascience.or.kr/article/JAKO201723840540847.page-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14581-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다짐공사의 경험적 판단에 의한 품질관리 문제점에 대하여 GPS (Global Positioning System)를 롤러에 적용하여 위치정보의 DB화 및 3D 모델링을 통해 불필요한 다짐작업 또는 과도한 다짐작업을 제거함으로써 품질향상과 공기단축을 할 수 있다. 또한, 가속도계를 이용한 연속다짐 방법을 설계하여 다짐작업 후 평판재하시험을 통한 품질측정이 아닌 ICMV (Intelligent Compaction Measurement Values)분석을 이용하여 실시간 품질측정을 수행할 수 있는 연속다짐 방법론을 제시 한다. ICMV분석의 세부 방법에는 CMV (Compaction Meter Value)분석이 있으며 CMV는 다져진 지반의 다짐도를 빠르고 편리하게 평가할 수 있다. In this study, GPS (Global Positioning System) is applied to rollers for quality control problems caused by empirical judgment of compaction construction. In addition, database and 3D modeling of location information can eliminate unnecessary compaction or excessive compaction, thereby improving quality and shortening the time. This paper presents a methodology of ICMV (Intelligent Compaction Measurement Values) analysis by designing a intelligent compaction method using an accelerometer. Detailed method of ICMV analysis includes CMV (Compaction Meter Value) analysis which can quickly and conveniently evaluate the compaction of the compacted ground.en_US
dc.description.sponsorship본 연구는 국토교통부 건설기술연구사업(과제번호 : 14SCIPB 079344-01)의 지원에 의하여 수행 되었습니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대한토목학회en_US
dc.subjectGPSen_US
dc.subjectICMVen_US
dc.subject연속다짐en_US
dc.subjectCMVen_US
dc.subjectGPSen_US
dc.subjectICMVen_US
dc.subjectIntelligent compactionen_US
dc.subjectCMVen_US
dc.title다짐공사에 대한 롤러의 효율적 품질관리 방안 연구en_US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Analysis Method for Roller Compaction Work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no3-
dc.relation.volume37-
dc.identifier.doi10.12652/Ksce.2017.37.3.0621-
dc.relation.page621-627-
dc.relation.journal대한토목학회논문집(국문)-
dc.contributor.googleauthor이수민-
dc.contributor.googleauthor이승수-
dc.contributor.googleauthor유상훈-
dc.contributor.googleauthor서종원-
dc.contributor.googleauthorLee, Soo Min-
dc.contributor.googleauthorLee, Seung Soo-
dc.contributor.googleauthorYu, Sang Hoon-
dc.contributor.googleauthorSeo, Jong Won-
dc.relation.code2017019136-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S]-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CIVIL AND ENVIRONMENTAL ENGINEERING-
dc.identifier.pidjs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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