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0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한진영-
dc.date.accessioned2019-11-19T06:45:06Z-
dc.date.available2019-11-19T06:45:06Z-
dc.date.issued2019-02-
dc.identifier.citationPROCEEDINGS OF HCI KOREA 2019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Page. 606-610en_US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8008181&language=ko_KR-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12386-
dc.description.abstract스마트 디바이스의 보급 및 통신 기술의 발달로 인해 기존의 전파 인프라를 거치지 않아도 다양한 경로를 통해 미디어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 인해 언제 어디서나 개인이 실시간 방송을 할 수 있는 1 인 미디어 방송이 주목을 받게 되었다. 그러나 1 인 미디어 방송에서 발생하는 사회경제 활동에 대한 근거 기반의 연구 결과가 보고되지 않았다. 본 연구는 대표적인 1 인 미디어 방송 플랫폼 중 하나인 아프리카 TV 의 대표주제인 먹방과 게임 카테고리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해당 방송에서 사회경제활동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먹방과 게임의 별풍선들은 모두 상위 10% 방송에 집중되어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또한, 인기 있는 방송의 경우 별풍선이 몰리는 피크구간이 있는 것을 관측하였고, 이러한 패턴은 카테고리에 따라 차이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HCI학회en_US
dc.subjectMe-Mediaen_US
dc.subject1 인 미디어en_US
dc.subject개인방송en_US
dc.subject소셜 TVen_US
dc.subject아프리카 TVen_US
dc.subject별풍선en_US
dc.subjectBJ 수익en_US
dc.subject사회경제활동en_US
dc.title1 인 미디어 방송에서의 사회경제 활동 분석en_US
dc.title.alternativeAn Analysis of Socio-Economic Behavior in Me-Media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page606-610-
dc.contributor.googleauthor양미경-
dc.contributor.googleauthor강지원-
dc.contributor.googleauthor박은일-
dc.contributor.googleauthor고민삼-
dc.contributor.googleauthor한진영-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COMPUTING[E]-
dc.sector.departmentDIVISION OF MEDIA, CULTURE, AND DESIGN TECHNOLOGY-
dc.identifier.pidjinyounghan-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COMPUTING[E](소프트웨어융합대학) > MEDIA, CULTURE, AND DESIGN TECHNOLOGY(ICT융합학부) > Article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