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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김용규-
dc.date.accessioned2019-06-14T00:10:45Z-
dc.date.available2019-06-14T00:10:45Z-
dc.date.issued2007-06-
dc.identifier.citation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v. 8, No. 3, Page. 646 - 653en_US
dc.identifier.issn1975-4701-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7208956&language=ko_KR-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6589-
dc.description.abstract이 논문에서는 가구차원의 DTY 구매의향과 구매시기 결정요인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떻게 변하는지 밝히고자 하였다. 기존 연구에서는 가구 세대주의 학력이 높고, 가구소득이 높으며 통신 및 방송, 인터넷 등 정보통신 여러 부문에 대한 수용도가 높은 가구가 구매의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난 반면, 이 연구에서는 최근 들어 가격인하 등에 따라 소비자들의 구매의향은 더 강해지고 구매 예정시기는 점점 앞당겨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DTV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보다 필수재에 가까운 성격을 띠는 재화로 그 성격이 변하고 있어 향후 DTY구매에 인구특성이나 디지털 방송 전환시기에 대한 인지 여부는 점차 구매결정에 영향을 미치지 못하게 될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다. This paper tries to find out how a household's purchase probability and purchase time changes as time passes. Previous studies show that a highly educated family with high income, which is usually an early adopter in a new product adoption, tends to be an early adopter of DTV. On the contrary, in the dynamic sense of diffusion, this study shows that an average household's purchase probability would become higher and its purchase time would come sooner than later, as price falls sharply. As time passes, it turns out that DTV is becoming a necessary good rather than a luxury good. Thus, in the future, either a household's popuation characteristics or information on new product are not expected to affect the probability of a household's purchasing DTV.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산학기술학회en_US
dc.subject구매의향en_US
dc.subject네트워크 효과en_US
dc.subjectDTVen_US
dc.subjectordered logiten_US
dc.titleDTV의 구매의향과 구매시기 결정요인 분석en_US
dc.title.alternativeThe Determinants of Households' DTV Purchase Probability and Time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journal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dc.contributor.googleauthor윤충한-
dc.contributor.googleauthor김용규-
dc.relation.code2012213996-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BUSINESS AND ECONOMICS[E]-
dc.sector.departmentDIVISION OF ECONOMICS-
dc.identifier.pidykk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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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BUSINESS AND ECONOMICS[E](경상대학) > ECONOMICS(경제학부)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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