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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정적 기사가 동일지면에 게재된 기업이미지 광고 및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itle
부정적 기사가 동일지면에 게재된 기업이미지 광고 및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Other Titles
An Empirical Study on The Influence of Unfavorable Newspaper Article on Public’s Perception Towards a Corporate Image, and a Corporate Advertisement Published on The Same Section of The Newspaper
Author
조병량
Keywords
광고효과; 기업효과; 광고와 신문기사의 맥락효과; 광고메시지; adevertising effects; corporate advertising; advertising context effect; advertising message
Issue Date
2007-06
Publisher
한국광고학회
Citation
광고학연구, v. 18, No. 2, Page. 103-125
Abstract
1) 연구결과의 요약현대의 기업은 각종 사회적 이슈에 대한 지원 요구 및 제안에 늘 포위되어있다. 최근에 들어 NGO, 공익기관, 특수이익단체, 협력업체, 잠재적 투자자, 주 등 다양한 곳으로부터 사회적 이슈에 대한 지원 요구와 제안이 밀려들어오고 있다. 또한 그 이슈들도 건강, 안전, 교육, 지역사회발전, 아동복지, 환경보호, 동물보호 등으로 매우 폭넓고 다양하다. 기업에 대한 이와 같은 대외적 압력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기업은 이와 같은 환경을 타개하기 위해 다각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Kotler. 2000, 2005).이 연구는 이와 같은 환경 속에서 기업이 처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한 연구이다. 특히 지금까지도 강력한 정보와 여론의 생성처의 하나인 신문매체는 기사와 광고를 통해 기업의 이미지와 불가분의 관계를 맺고 있다. 이 연구는 신문매체에종속변수 집단유형 집단크기 평균 표준편차 t값 유의수준사전기업태도광고 비노출 집단 90 4.402 0.9150.007 0.934광고 노출 집단 90 4.391 0.894
URI
https://www.earticle.net/Article/A73765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6563
ISSN
1225-0554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COMMUNICATION[E](언론정보대학) >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광고홍보학부)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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