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C SBD를 적용한 Bridgeless PFC Converter의 특성개선

Abstract

본 논문은 SiC SBD를 적용한 Bridgeless PFC Converter 특성개선에 관한 것으로, 토폴로지 특성을 이용하여 SiC SBD의 특성을 최대한으로 적용시켰다. SiC SBD가 역회복 손실이 거의 없음을 검증하였고, 이로 인해 전체 시스템 효율의 향상을 도출해냈으며, 최고 효율 94.58%와 고역률 0.99를 달성 함으로써 컨버터의 특성개선이 이뤄졌음을 확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