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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한상필-
dc.date.accessioned2019-05-22T00:31:24Z-
dc.date.available2019-05-22T00:31:24Z-
dc.date.issued2008-12-
dc.identifier.citation광고학연구, v. 19, No. 5, Page. 33-48en_US
dc.identifier.issn1225-0554-
dc.identifier.urihttps://www.earticle.net/Article/A88393-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5251-
dc.description.abstract2009년 2월 자본시장통합법이 시행되면 금융기관별 기존 업무의 경계가 무너지고 경쟁은 더욱더 심화될 것이다. 이에 따라 금융기관은 경쟁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고객의 욕구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과 질 높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신규고객을 확보하는 것이 그 어느 때 보다도 중요하게 되었다. 그러나 신규고객 확보 보다 더 중요한 것은 고객과의 관계개선을 통해 기존의 고객이 타 금융기관으로 전환하는 것을 막고 충성도 높은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것이다. 본 논문은 브랜드 전략을 통해 형성된 금융 브랜드 자산의 구성 요인 중 중요한 요인이 무엇인지와 이를 통하여 형성된 브랜드 자산이 금융고객의 전환과 고객만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하여 실증분석을 통해 밝히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브랜드와 광고를 통한 이미지 개선과 브랜드자산의 형성과정과 영향관계를 인과분석 모형으로 분석하였다. 본 연구는 향후 급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마케팅 관리자에게 브랜드자산 형성 요인과 경로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기존고객의 이탈을 방지하고 고객 유지율을 높여 보다 치열해진 경쟁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이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광고학회en_US
dc.subject금융기관en_US
dc.subject금융고객en_US
dc.subject브랜드자산en_US
dc.subject고객만족en_US
dc.subject전환의도en_US
dc.subjectfinancial institutionen_US
dc.subjectfinancial customeren_US
dc.subjectbrand equityen_US
dc.subjectcustomer satisfactionen_US
dc.subjectconversion intentionen_US
dc.title광고를 통한 금융 브랜드자산 요인이 고객의 전환의도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연구en_US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the Financial Brand's Equity Formation affecting the Customer's Switching Intention and Satisfaction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no5-
dc.relation.volume19-
dc.relation.page33-48-
dc.relation.journal광고학연구-
dc.contributor.googleauthorMun, Dalju-
dc.contributor.googleauthorHoon, Huh-
dc.relation.code2012211819-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COMMUNICATION[E]-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dc.identifier.pidsph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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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COMMUNICATION[E](언론정보대학) >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광고홍보학부)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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