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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김희준-
dc.date.accessioned2019-05-20T04:42:28Z-
dc.date.available2019-05-20T04:42:28Z-
dc.date.issued2008-07-
dc.identifier.citation2008 대한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Page. 996-997en_US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1676940-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4740-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에서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적용 가능한 복합형 에너지 저장 장치의 운용 효율 및 수명 개선이 가능한 스위치 제어 알고리즘을 제안하였다. 제안한 제어 알고리즘은 복합형 에너지 저 장 장치를 구성하는 축전지와 울트라커패시터의 전압, 전류, 전력 및 SOC의 변화에 따라 스위치를 적절히 제어함으로써, 시스템 전체의 운 용 효율을 개선하고, 또한 축전지에 대전류 충/방전 상황 발생을 제한시 켜 축전지의 수명저하 현상을 둔화시킨다. 본 논문에서는 마일드 하이브 리드 자동차의 운행 조건을 모사한 사이클 프로파일과 차량 시뮬레이터 장비를 활용하여, 단순병렬 구성의 에너지 저장장치와 스위치 제어 알고 리즘이 적용된 에너지 저장장치의 운용효율을 비교함으로써 제안한 알 고리즘의 유용성을 확인하였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대한전기학회en_US
dc.title스위치 제어를 통한 자동차용 복합형 에너지 저장장치의 효율개선에 관한 연구en_US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the Efficiency Improvement through the Switch Control of a Compound Energy Storage System for Vehiclesen_US
dc.typeArticleen_US
dc.contributor.googleauthor김병훈-
dc.contributor.googleauthor이백행-
dc.contributor.googleauthor정진범-
dc.contributor.googleauthor신동현-
dc.contributor.googleauthor송현식-
dc.contributor.googleauthor김희준-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
dc.sector.departmentDIVISION OF ELECTRICAL ENGINEERING-
dc.identifier.pidhjk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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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공학대학) > ELECTRICAL ENGINEERING(전자공학부)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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