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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류근-
dc.date.accessioned2019-05-09T06:05:18Z-
dc.date.available2019-05-09T06:05:18Z-
dc.date.issued2017-10-
dc.identifier.citation2017년도 한국윤활학회 제64회 추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Page. 13-14en_US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7251194-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3657-
dc.description.abstract최근 가전제품용 고속모터에 적용하기 위한 공기베어링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공기 동압 베어링은 볼 베어링 혹은 롤러 베어링과 같은 구름 베어링 보다 고속에서 운전이 가능하고 윤활제로 오일을 사용하지 않아 친환경적이다. 본 연구는 공기 베어링의 일종인 3로브 베어링의 설계 변수에 따른 해석적 연구를 진행하였다. 3 로브 베어링은 3개의 로브 형상으로 이루어진 베어링으로 각 패드의 오프셋(Offset)과 예압(Preload)이 베어링의 특성을 결정한다. 따라서 베어링 간극과 길이, 그리고 예압의 변화가 베어링 특성과 회전축-베어링 시스템의 안정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윤활학회en_US
dc.subjectAir bearingsen_US
dc.subjectThree lobe bearingsen_US
dc.subjectStabilityen_US
dc.title3 로브 공기 저널 베어링의 간극, 길이, 예압이 베어링 특성과 회전축-베어링 시스템의 안정성에 미치는 영향en_US
dc.title.alternativeEffects of Clearance, Length, and Preload of Three Lobe Air Journal Bearings on Bearing Performance and Rotor-Bearing System Stability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page46-46-
dc.contributor.googleauthor이호원-
dc.contributor.googleauthor이찬우-
dc.contributor.googleauthor류근-
dc.contributor.googleauthor김병직-
dc.contributor.googleauthor황은지-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dc.identifier.pidkry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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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공학대학) > MECHANICAL ENGINEERING(기계공학과)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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