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용 고속 충전기의 프로토콜에 관한 연구

A study for the protocol of rapid mobile charger

본 논문은 모바일용 고속 충전기의 기본 동작 및 충전시간 을 단축시키기 위한 프로토콜에 대한 연구이다 . 각 제조사별로 각자의 프 로토콜이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보편적이고 많이 사용되고 있는 Qualcomm 社 의 QC 2.0 을 적용한 18W 급 회로를 설계 및 제작 하였으며 , 실험을 통하여 QC 2.0 의 동작에 대한 타당성을 검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