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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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서원호 | - |
dc.date.accessioned | 2019-04-12T01:37:18Z | - |
dc.date.available | 2019-04-12T01:37:18Z | - |
dc.date.issued | 2015-10 | - |
dc.identifier.citation |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v. 73, Page. 491-495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scholar.dkyobobook.co.kr/searchDetail.laf?barcode=4050025636753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1789 | - |
dc.description.abstract | 이 연구는 교통약자 보행환경 진단 방법론에 대해 다루고 있다. 연구의 목적은 교통약자 보행환경 관련한 국내외 진단 방법에 대 해 알아보고 이를 통해 국내 교통약자 보행환경 진단 방법론에 대해 제시하고자 하는데 있다. 국내 연구에 있어 어떤 보행 환경요소 가 교통약자에게 필요한 부분인지 혹은 어떤 환경요소를 우선적으로 개선해야 하는지에 대해 개선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진단 혹은 평가 관련 내용은 부족하며, 각 지자체의 예산에 한계가 있기에 진단 범위가 한정될 수밖에 없다. 때문에 교통약자별로 가장 중요하 게 여기는 보행환경 요소만 선별하여 진단에 사용해야 하며, 진단의 결과가 교통약자별로 나오고, 네트워크 관점에서 교통약자별 이 동 가능 경로가 도출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 기존 진단 체계 및 연구들의 시사점을 통해 4단계 진단 방법론에 대해 제시하였다. 방법 론은 교통약자를 고려한 진단 지역 설정, 행태 기반 자료 수집, 인프라 기반 자료 수집, 진단 결과 및 활용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 며 네트워크 관점에서 교통약자별 LOS 산정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 en_US |
dc.language.iso | ko_KR | en_US |
dc.publisher | 대한교통학회 | en_US |
dc.subject | 교통약자 | en_US |
dc.subject | 보행환경 | en_US |
dc.subject | 진단 방법론 | en_US |
dc.title | 교통약자 보행환경 진단 방법론 고찰 | en_US |
dc.type | Article | en_US |
dc.relation.page | 1-5 | - |
dc.relation.journal | 대한교통학회지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김보성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서원호 | - |
dc.relation.code | 2015040774 | - |
dc.sector.campus | E | - |
dc.sector.daehak | 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 | - |
dc.sector.department |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AND LOGISTICS ENGINEERING | - |
dc.identifier.pid | wonhosuh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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