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이미지 실험을 통한 이미지 저장용량의 절감방안

Abstract

고해상도 이미지는 거의 대부분 유용하지만 저장용량을 많이 차지한다는 점은 그 유용함에 대한 제약이다. 이를 위한 수많은 용량절감 방식이 있지만 화질저하의 한계점은 육안으로 보기에 원본과 가장 비슷하게 보이는 지점이다. 텍스트 파일은 그 형태가 높은 수준으로 고정되어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육안으로 원본과 비슷하게 보이지 않는 지점까지 손실 저장하더라도 다른 텍스트들과 비교되는 지점까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