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력서의 Classification을 위한 Feature Selection 방안

Abstract

사람이 수많은 지원자의 이력서들을 모두 꼼꼼히 읽는 데에는 엄청난 시간과 노동이 필요하다. 만약 컴퓨터가 이력서를 알맞은 직군으로 분류해 줄 수 있다면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다. 이를 위해 본 논문에서는 알맞은 직군으로 분류하기 위한 이력서를 학습할 때에 feature를 어떤 방법으로 선택할 수 있는지 그리고 feature의 개수는 몇 개가 적절한지에 대해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