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7 0

화장품 중국어 브랜드 네이밍 연구

Title
화장품 중국어 브랜드 네이밍 연구
Other Titles
A Study on Cosmetic Brand Naming in Chinese
Author
김성한
Alternative Author(s)
KIM SEONGHAN
Advisor(s)
엄익상
Issue Date
2019-02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본 논문의 목적은 한국 화장품기업이 중국시장에 진출시 중국어 브랜드 네이밍을 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다. 먼저 화장품 브랜드 네이밍의 필요성과 특징을 살펴본 후 한국과 외국화장품의 중국어 브랜드 네이밍을 음절, 성모, 운모 등 언어학적인 측면에서 비교 분석하였다. 이를 통해 중국 소비자들이 선호하고 믿을 수 있는 브랜드 네임을 도출해 내고자 하였다. 본 연구를 통해앞으로 더 많은 한국화장품 브랜드가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브랜드 네이밍 시 효과적인 대안을 찾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99766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5484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CHINESE LANGUAGE & LITERATURE(중어중문학과)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