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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이욱-
dc.contributor.author최민경-
dc.date.accessioned2019-02-28T03:03:38Z-
dc.date.available2019-02-28T03:03:38Z-
dc.date.issued2019-02-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99749-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5049en_US
dc.description.abstract아침에 잠에서 깨어나자 마자 스마트폰으로 시간 및 오늘 날씨를 확인하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대중교통을 이용 시 스마트폰으로 결제를 하며, 이동 중에는 스마트폰으로 주요 뉴스를 검색한다. 그리고 친구들과의 전화 통화보다 SNS를 통해 더 많은 커뮤니케이션을 나누곤 한다. 또한 TV를 시청하고 밥을 먹고 누군가와 이야기를 할 때에도 동시에 스마트폰 이용을 멈추지 않는 모습을 쉽게 발견한다. 본 연구는 ‘내 몸, 내 손에서 떨어지지 않고 내 생활, 내 일상에 깊게 스며든 스마트폰의 이용으로 인해 기존의 가장 영향력 있는 TV 광고의 몰입도는 줄어들 것이다’ 라는 가설에서 시작되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고주파 기술 기반의 TV 광고와 연동된 타겟형 모바일 광고서비스의 효과를 다양한 광고 사례에서의 실험을 통해 분석하여 새로운 모바일 광고서비스의 가능성을 제안하고자 한다. 실험 결과, 동일한 콘텐츠의 광고를 비가청 음파 기술 기반의 TV 광고 연동형으로 제공했을 때, 일반 모바일 광고에 비해 고객 반응률이 약 7.6~15.9배 이상 향상됨을 확인하였다. 이는 TV 광고 송출 시점에 TV 앞에 있는 고객 대상으로 동일한 콘텐츠의 광고를 제공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에 향후 TV 광고의 효과 감소를 보존해줄 새로운 광고서비스로 비가청 음파 기술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가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한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비가청 음파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광고 서비스의 효과 연구: TV 광고 사례중심으로-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the Effect of Targeted Mobile Advertisement Service Linked to TV Advertisement-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최민경-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Choi, Minkyung-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대학원-
dc.sector.department정보기술경영학과-
dc.description.degreeDoc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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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UATE SCHOOL[S](대학원) > INFORMATION TECHNOLOGY MANAGEMENT(정보기술경영학과) > Theses (Ph.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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