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alysis and Application of Halbach Array for Magnetic Coupling Maximum Acceptable Torque

Abstract

이 글은 Magnet Coupling에 대한 연구를 하는 것 보다는 Coupling과 Magnet Coupling 의 차이, 그리고 Halbach array에 대한 자기등가회로해석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과제의 진행이 완료 된 것이 아니라 논문은 유한효소해석의 수준으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다만 이 부분을 살펴보면서 Magnet Coupling과 Halbach array에 대해서 정리된 내용이 적은 거 같아 정리한다는 목적으로 논문을 전개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