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 Shot Multibox Detector를 통한 윈도우즈용 실시간 문자 인식 Inference Program 개발

Abstract

브레이크 패드 제작 공정과 같은 머신 비전 시스템 분야에서 생산품에 새겨진 문자를 인식하는 것은 사람이나 컴퓨터 비전 기술의 역할이었다. 하지만 사람은 가끔 인지 오류를 내고 비전 기술은 잉크가 번진 문자같은 새로운 형태의 문자를 인식하지 못하는 등 한계가 존재했다. 공정에서 생기는 오류는 공장의 생산 기능을 저하시키는 큰 부분을 차지한다. 본 논문에서는 컴퓨터 비전을 대신해 딥러닝 기법을 적용하여 실시간으로 문자 인식을 하는 프로그램을 제안한다. C/C++과 CUDA로 설계한 Single Shot Multibox Detector기반 Inference Program을 통해 더 정확한 문자인식 결과를 제시하고, CUDA를 이용한 향상된 연산속도를 통해 실시간 문자 인식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제안하는 문자 인식 프로그램을 주어진 브레이크 패드 데이터를 통해 검증한 후 문자 인식 정확도를 분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