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6 0

한국 초등 학습자의 영어 어말 파열음 발음에 대한 노출 효과

Title
한국 초등 학습자의 영어 어말 파열음 발음에 대한 노출 효과
Other Titles
Exposure Effects on the Production of English Word-Final Stops for Korean Elementary School Students
Author
김영순
Alternative Author(s)
Kim, Young Soon
Advisor(s)
강현숙
Issue Date
2019-02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초등 학습자에게 영어 노출 환경을 제공하여 영어 어말 파열음의 발화 특징을 조사한다. 본 논문은 피실험자들을 통제 그룹과 실험 그룹으로 나누고, 스마트폰의 음성 발음 사전에 노출 시킨 실험 그룹의 발화 특징을 연구한다. 영어 어말 파열음의 특징을 가장 잘 보여 줄 수 있는 선행 모음 길이, 폐쇄 구간, 개방/ 비 개방에 따른 파열 빈도수를 측정하여 분석을 진행한다. 영어 노출 환경 조성을 위한 학습 드구로서 스마트폰의 음성 사전이 학습자들의 발음 향상에 효율적이라 판단 할 수 있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99448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5460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ENGLISH COURSE AND MATERIALS DEVELOPMENT(영어콘텐츠개발학과)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