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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류근-
dc.date.accessioned2019-02-20T02:05:25Z-
dc.date.available2019-02-20T02:05:25Z-
dc.date.issued2018-04-
dc.identifier.citation2018년도 한국윤활학회 제65회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Page. 55-55en_US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7438683-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99096-
dc.description.abstract공기를 윤활제로 사용하는 무급유 공기 베어링은 베어링 슬리브와 축 사이에 공기로 인해 마찰이 없으므로 유지보수가 필요하지 않다. 또한 별도의 윤활 장치를 필요로 하지 않아 회전 기기의 경량화 및 고출력화가 가능하다. 3로브 베어링은 고속 환경에서의 안정성이 뛰어나 소형 고속 회전기기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소형 고속 회전기기에서 사용되는 3 로브 베어링은 작은 크기로 인해 베어링 치수 공차에 많은 영향을 받는다. 기존 연구에서는 3로브 베어링의 간극과 예압이 회전체 베어링 시스템의 안정성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았다. 본 연구는 이러한 기존 연구를 바탕으로, 공기베어링 외부에 오링을 삽입하여 고정한 고속 회전체 시스템의 안정성에 대해 해석적으로 알아보고자 한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윤활학회en_US
dc.subjectAir bearingsen_US
dc.subjectThree lobe bearingsen_US
dc.subjectO-ringsen_US
dc.subjectStabilityen_US
dc.title오링을 적용한 3 로브 공기 저널 베어링으로 지지되는 고속 회전체 시스템의 회전체동역학적 특성 해석en_US
dc.title.alternativePrediction of Rotordynamic Performance for a High Speed Rotor Supported on Three Lobe Air Journal Bearings in Series with O-rings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page1-2-
dc.contributor.googleauthor이찬우-
dc.contributor.googleauthor이호원-
dc.contributor.googleauthor류근-
dc.contributor.googleauthor김성기-
dc.contributor.googleauthor김병직-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dc.identifier.pidkry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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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공학대학) > MECHANICAL ENGINEERING(기계공학과)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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