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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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류근 | - |
dc.date.accessioned | 2019-02-11T06:51:34Z | - |
dc.date.available | 2019-02-11T06:51:34Z | - |
dc.date.issued | 2018-11 | - |
dc.identifier.citation | 2018년도 한국윤활학회 제66회 추계학술대회 및 Lubricants Symposium, Page. 164-164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7562086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98813 | - |
dc.description.abstract | 터보차저는 내연기관엔진에서 발생하는 고온 및 고압의 배기가스를 사용하여 터빈을 구동시키며 반대편 축에 부착된 압축기를 통하여 공기를 과급한다. 승용차용 터보차저는 보통 250 krpm 이상의 고속으로 구동되어 엔진의 출력, 연비를 향상시킨다. 터보차저에 가장 널리 적용되고 있는 플로팅 링 베어링 (Floating ring bearing)은 구조적으로 단순하며 가공이 쉬운 장점이 있으며 두개의 유체동압베어링이 직렬로 연결된 형태로 구성된다. 본 연구에서는 플로팅 링 베어링으로 지지되는 터보차저의 진동 특성이 공급되는 오일의 압력과 온도에 따라서 어떻게 달라지는지 알아보기 위한 실험을 진행하였다. | en_US |
dc.description.sponsorship | 이 논문은 2017년도 정부(미래창조과학부)의 재원으로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연구임(No.2017R1C1B1011839). | en_US |
dc.language.iso | ko_KR | en_US |
dc.publisher | 한국윤활학회 | en_US |
dc.subject | Turbochargers | en_US |
dc.subject | Floating ring bearings | en_US |
dc.subject | Rotordynamics | en_US |
dc.subject | Nonliear vibration | en_US |
dc.title | 가솔린엔진용 소형 터보차저의 회전체동역학적 특성: 공급오일의 온도 및 압력의 영향 | en_US |
dc.title.alternative | Rotordynamic Characteristics of Small Turbochargers for Gasoline Engines - Effect of Supply Oil Temperature and Pressure - | en_US |
dc.type | Article | en_US |
dc.relation.page | 1-2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Song, Daixu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김규만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류근 | - |
dc.sector.campus | E | - |
dc.sector.daehak | 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 | - |
dc.sector.department |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 - |
dc.identifier.pid | kryu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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