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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류근-
dc.date.accessioned2019-02-11T06:51:34Z-
dc.date.available2019-02-11T06:51:34Z-
dc.date.issued2018-11-
dc.identifier.citation2018년도 한국윤활학회 제66회 추계학술대회 및 Lubricants Symposium, Page. 164-164en_US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7562086-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98813-
dc.description.abstract터보차저는 내연기관엔진에서 발생하는 고온 및 고압의 배기가스를 사용하여 터빈을 구동시키며 반대편 축에 부착된 압축기를 통하여 공기를 과급한다. 승용차용 터보차저는 보통 250 krpm 이상의 고속으로 구동되어 엔진의 출력, 연비를 향상시킨다. 터보차저에 가장 널리 적용되고 있는 플로팅 링 베어링 (Floating ring bearing)은 구조적으로 단순하며 가공이 쉬운 장점이 있으며 두개의 유체동압베어링이 직렬로 연결된 형태로 구성된다. 본 연구에서는 플로팅 링 베어링으로 지지되는 터보차저의 진동 특성이 공급되는 오일의 압력과 온도에 따라서 어떻게 달라지는지 알아보기 위한 실험을 진행하였다.en_US
dc.description.sponsorship이 논문은 2017년도 정부(미래창조과학부)의 재원으로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연구임(No.2017R1C1B1011839).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윤활학회en_US
dc.subjectTurbochargersen_US
dc.subjectFloating ring bearingsen_US
dc.subjectRotordynamicsen_US
dc.subjectNonliear vibrationen_US
dc.title가솔린엔진용 소형 터보차저의 회전체동역학적 특성: 공급오일의 온도 및 압력의 영향en_US
dc.title.alternativeRotordynamic Characteristics of Small Turbochargers for Gasoline Engines - Effect of Supply Oil Temperature and Pressure -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page1-2-
dc.contributor.googleauthorSong, Daixu-
dc.contributor.googleauthor김규만-
dc.contributor.googleauthor류근-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dc.identifier.pidkry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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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공학대학) > MECHANICAL ENGINEERING(기계공학과)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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