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용 메이크업 립 팔레트 디자인 연구

Abstract

본 연구는 립 제품을 일회용 메이크업 립 팔레트로 디자인함으로써 미생물 증식의 위험이 없고, 위생안전도가 높으며, 빠르고 간편한 메이크업으로 인해 현대인에게 필수 아이템으로서 실용적인 립 제품 실현의 가능성 제시와 안전성에 기여하고자 한다. 또한 이와 함께 디자인된 제품 패키지에 블랙 컬러를 적용하여 일회용 메이크업 팔레트의 저렴한 이미지를 보완해주고, 단순히 소모품 적인 도구가 아닌 메이크업 도구로서 확고한 정체성(Identity)을 갖고 있는 메이크업 제품으로의 실현 가능성 제시에 대한 설득력을 높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