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4 0

비트코인과 한•중 양국의 비트코인 투자 차이성 관련연구

Title
비트코인과 한•중 양국의 비트코인 투자 차이성 관련연구
Other Titles
Bitcoin and Differences in Bitcoin Investment between Korea & China
Author
황학위
Alternative Author(s)
HUANG XUEWEI
Advisor(s)
이욱
Issue Date
2018-08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블록체인의 출세할 때부터 블록체인 기반으로 비트코인이라는 특별한 디지털 화폐를 파생할 때까지, 비트코인 및 다른 현식으로 나오는 다양한 디지털 화폐를 점점 경제 시장에 이슈가 된다. 정부나 같은 중앙집권의 보증을 서지 않고 비트코인은 자기의 독특한 디지털 화폐의 특정으로 유행해진다. 비트코인 시장에서 투자자와 일반인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 열정도 높아진다. 시간에 따라 가면서 전통 화폐시장에서 나타나는 척 없는 문제가 비트코인 투자 시장에서 발생하여 각국의 정부 그리고 국민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러기 때문에 각 국가의 정부도 자국 특성에 맞게 비트코인의 정의를 다시 구현하고 감시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는 비트코인 투자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쳐 비트코인의 투자 구도를 바꾼 것이다. 이 논문은 주로 한국과 중국 양국의 비트코인의 시장 현황 및 한중 투자자들과 일반인이 비트코인에 대한 인지도 그리고 투자 등 상황은 분석한다. 또한 비트코인의 특징과 자체적인 성질을 결합한 동시에 설문 조사 형식을 취하고, SPSS를 응용해서 결과를 분석하여 분석 결과에 따라 두 나라 간 비트 코인 시장의 차이를 찾아낼 것이다. 이에 통해 사람들은 비트코인이 다른 지역에서 어떤 현황인지 더 깊이 있게 인식을 알려주고 싶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75914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3775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INFORMATION SYSTEMS(정보시스템학과)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