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7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신성환-
dc.date.accessioned2018-07-31T08:30:50Z-
dc.date.available2018-07-31T08:30:50Z-
dc.date.issued2011-09-
dc.identifier.citation어문연구, v. 39, no. 3, Page. 319-350-
dc.identifier.issn1229-1617-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74094-
dc.identifier.urihttps://www.kci.go.kr/kciportal/landing/article.kci?arti_id=ART001592648-
dc.description.abstract영화의 視點은 美學的 修辭學인 동시에, 관객의 力動的 태도와 결부되어 獨創的인 讀解 論理를 창출한다. 영화의 視點에 대한 이해는 영화 매체의 독자성과 특수성에 대한 이해의 시작이며, 視覺 매체이자 복합 매체로서의 영화의 無限한 表現可能性에 대한 탐구이다. 현재 우리 주변에서 과도할 정도로 범람하는 영상 이미지들을 수용하는 視覺的 主體와 리얼리티를 논의했다. 다양한 視點들이 결합, 상충하면서 統合的으로 관객에게 형성시키는 태도와, 그것이 텍스트의 어떤 의도와 목적을 달성하는가를 밝히고자 하였다. 영화에 대한 旣存의 視點 논의를 정리하여 시사점을 찾은 후, 영화 「파라노말 액티비티」와 CCTV의 메커니즘에서 드러나는 無視點과 非美學性의 요소들을 분석하였다. 무엇이 진짜로 보는 것이고 무엇이 거짓으로 보는 것인지, 그 한계는 어디에 있으며, ‘진짜’ 현실이 더 우리를 기만하는 경우는 없는지, 영화의 진정한 성질은 무엇인가 하는 점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이 필요하다.-
dc.language.isoko_KR-
dc.publisher한국어문교육연구회-
dc.subject視點-
dc.subject영상 이미지-
dc.subject視點의 修辭學-
dc.subject視覺的 認識 主體-
dc.subject映像 讀解 論理-
dc.title現代 영상 이미지의 視點과 視覺的 認識 主體 硏究 -視點의 修辭學과 영상 讀解 論理를 中心으로--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the Point of View in Modern Picture Images and Main Agents of Visual Recognition : Focusing on the Rhetoric of View Point and Reading Logic of Picture-
dc.typeArticle-
dc.relation.no3-
dc.relation.volume39-
dc.identifier.doi10.15822/skllr.2011.39.3.319-
dc.relation.page319-350-
dc.relation.journal어문연구-
dc.contributor.googleauthor申垶煥-
dc.contributor.googleauthorShin, Sung-hwan-
dc.relation.code2012210975-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COLLEGE OF HUMANITIES[S]-
dc.identifier.pidshinara71-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HUMANITIES[S](인문과학대학) > ETC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