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수업에서 중학생의 교수행동 지각과 자기모니터링, 유능감 및 과제지속의 구조적 관계

Structural Relations among the Teaching Behavior Perception, Self-Monitoring, Competence, and Task Persistence of Middle School Students

본 연구의 목적은 체육수업에서 중학생의 교수행동 지각과 자기모니터링, 유능감 및 과제지속의 구조적 관계를 규명하는 것이다. 이러한 연구목적 달성을 위해서 수도권에 소재하고 있는 4곳의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편의표본추출법을 이용하여 총 446부를 최종 유효 표본으로 선정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 18.0과 AMOS 18.0을 활용하여 전체모형의 적합도 검증을 확인한 후 가설검정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