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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김미남-
dc.date.accessioned2018-04-16T00:57:18Z-
dc.date.available2018-04-16T00:57:18Z-
dc.date.issued2012-06-
dc.identifier.citation조형교육, 2012, 43, P.51-80.en_US
dc.identifier.issn1225-4177-
dc.identifier.urihttp://scholar.dkyobobook.co.kr/searchDetail.laf?barcode=4010023561750-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20.500.11754/67202-
dc.description.abstract그림을 잘 그리는 아이와 못 그리는 아이를 구분하는 판단의 기준은 어디에 있을까? 전문가들은 다양한 측면을 고려하여 아동의 그림을 평가하겠지만,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은 아동의 그림을 평가하는데 발달론적 시각의 영향을 가장 크게 받는다(김미남, 2012: Kim, 2009). 내적 발달요인 뿐만 아니라 외적 요인들도 아동의 미술표현 발달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는 많은 증거들이 최근 여러 연구자들에 의해 제기되고 발달론적 시각의 문제점과 한계들이 비판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발달론적 시각은 처음 이론이 소개된 이후 백 오십년이 넘게 미술교사교육, 학교 현장의 미술교육 그리고 아동미술 연구 등에서 여전히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김미남, 2012; Golomb, 2002; Kim, 2009: Kindler, 1994, 1999; Wilson & Wilson, 1977).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조형교육학회en_US
dc.subject아동미술en_US
dc.subject미술표현 발달en_US
dc.subject시각적 어휘en_US
dc.subject사례연구Child Arten_US
dc.subjectArtistic Developmenten_US
dc.subjectVisual Vocabularyen_US
dc.subjectCase Studyen_US
dc.title아동의 미적 경험에 따른 시각적 어휘 발달에 관한 사례 연구en_US
dc.title.alternativeA Case Study on Children's Learning and Development of Visual Vocabularies through Individual Artistic Experience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no43-
dc.relation.page51-80-
dc.relation.journal조형교육-
dc.contributor.googleauthor박새롬-
dc.contributor.googleauthor김미남-
dc.relation.code2012212410-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COLLEGE OF EDUCATION[S]-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APPLIED ART EDUCATION-
dc.identifier.pidmxk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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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DUCATION[S](사범대학) > APPLIED ART EDUCATION(응용미술교육과)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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