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F를 활용한 스마트 카드의 오프라인 사용자 인증 방법

Offline User Authentication Method of Smart Card using PUF

본 논문에서는 장치의 고유 지문인 PUF를 활용하여 사용자의 PIN 및 패스워드를 이용한 인증과 이를 통해 스마트 카드 칩의 작동 권한을 부여하는 오프라인 인증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본 논문은 지식경제부 출연금으로 ETRI 시스템반도체진흥센터에서 수행한 시스템반도체 융복합형 설계인재양성사업의 연구결과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