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 스위치드 릴럭턴스 모터의 새로운 초기 기동 알고리즘

Abstract

본 논문은 스위치드 릴럭턴스 전동기(SRM)의 센서리스 초기 기동을 위한 새로운 방법을 제안한다. 일반적으로 정지된 SRM을 기동하기 위해서는 회전자 위치정보가 필요하고 이는 전동기의 전압방정식을 이용하여 얻을 수 있다. 간단한 상 전환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이를 구현하였다. 상 전환이 이루어지는 시점은 히스테리시스 전류 제어기를 사용하여 전류제어 범위를 벗어나는 현상을 통해 찾아 내었다. 검증에는 4/2 SRM을 사용하였고 센서를 하나만 사용하여[1] 전류를 제어하는 방식을 적용하였다. 이 알고리즘의 실험을 통하여 타당성을 검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