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 | 향제 삼현육각의 특징 | 임혜정 |
2020-06 | 가면극 반주음악의 단절과 전승 -봉산탈춤을 중심으로- | 임혜정 |
2020-06 | 다나베 히사오(田邊尙雄)의 조선음악조사활동에 관한 재고 | 임혜정 |
2020-06 | 본산대놀이의 음악에 관한 추론-1930년대 채록본을 중심으로- | 임혜정 |
2020-12 | 한국 민속음악에 대한 만당의 시선과 논의 | 임혜정 |
2019-06 | 琴譜 소재 영산회상 상령산․중령산 악조의 변화 | 박희정 |
2018-06 | 2000년대 북한의 조선음악 조식연구의 전개양상 | 김영운 |
2017-12 | 북한의 조선음악 조식연구 초기의 전개 양상-1950년대 후반부터 2000년경까지- | 김영운 |
2017-06 | 동부민요 토리의 재검토-동부민요 하층위 설정의 필요성을 중심으로- | 김영운 |
2016-12 | 정읍(井邑)과 수제천(壽齊天)의 제문제-지역성과 갈래의 성격 및 형식․악조 등을 중심으로- | 김영운 |
2016-12 | 해외 동포사회의 아리랑계 악곡 연구-중․러 한인 동포사회 ˂아리랑˃을 중심으로- | 김영운 |
2016-06 | 강릉지방 향토민요의 전승양상-이보형 채록 자료를 중심으로- | 김영운 |
2013-12 | 북한에 전승되는 민요 아리랑 연구 | 김영운 |
2011-04 | '매화점'식 장단 기보법과 그 활용 | 김영운 |
2013-05 | 대금산조의 음조직 연구 - 김동진류 대금산조를 중심으로- | 안성우 |
2012-12 | 漢文 讀書聲의 音樂樣式과 文化的 價値 | 김영운 |
2011-12 | 아리랑 형성과정에 대한 음악적 연구 | 김영운 |
2011-12 | 매화점식 장단기보법 연구 | 김영운 |
2015-12 | 1907년 빅터음반 수록 기악곡의 내용과 특징 | 김영운 |
2015-07 | 현행 가곡의 사설시조 가창 양상 | 김영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