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12 | 2011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과 고등학교 선택 과목 교과서 개발 | 정재찬 |
2016-03 | 2015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문학 영역의 논리 | 류수열 |
2016-06 | ABCD 기반 융복합교사교육 모형 개발 연구: 창의·인성교육 전문성을 중심으로 | 류수열 |
2021-01 | CRITICAL LITERACY LEARNING WITH MULTIPLE DIGITAL SOURCES | 조병영 |
2019-07 | Engaging middle school students in disciplinary literacy through culturally relevant historical inquiry | 조병영 |
2020-10 | How Students' Beliefs About Knowledge Matter in Multiple-Source Reading Online: Implications for Classroom Instruction | 조병영 |
2013-03 | “융복합교육”의 개념화: 융(복)합적 교육 관련 담론과 현장 교사 포커스 그룹 면담을 중심으로 | 이삼형 |
2012-02 |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국어과 교육과정’의 적용을 위한 고등학교 선택 과목 교과서 개발 방향 | 정재찬 |
2014-05 | ‘독서 문법’의 가능성 탐색 | 이삼형 |
2019-12 | ‘수필’ 개념을 둘러싼 학술 담론과 교육 담론의 긴장 | 류수열 |
2015-06 | ‘통일교육’을 위한 ‘문학’ 교과서 개선방안 연구-2012 고시 교육과정에 따른 문학 교과서의 현대소설을 중심으로- | 김미영 |
2011-12 | <우리들전>에 나타난 <춘향전> 독자의 반응 양상 연구 | 류수열 |
2019-07 | Multidimensional approaches to examining digital literacies in the contemporary global society | 조병영 |
2021-01 | Predicting fourth grade digital reading comprehension: A secondary data analysis of (e)PIRLS 2016 | 조병영 |
2013-03 | STEAM 교사 연구회 개발 자료 분석: 융복합교육적 접근 | 이삼형 |
2018-12 | 거짓말 서사로서의 ˂토끼전˃에 대한 문학교육적 담론의 특성 연구 | 류수열 |
2012-08 | 고등학교 문학 교과서의 정서 이해 학습활동 연구-고려속요를 중심으로- | 류수열 |
2018-12 | 고등학교 문학 영역의 전통과 특질 관련 성취기준의 교재화 양상에 대한 비판적 고찰 | 류수열 |
2012-08 | 고령 사회 친화적 문화 환경 조성을 위한 문학교육의 방향 - 한국 고전문학에 나타난 노인의 형상을 중심으로 - | 류수열 |
2017-10 | 고전문학 향유 리터러시의 위계화 시론-˂토끼전˃을 중심으로- | 류수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