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2 | 하이데거 존재론에 비추어 본 전문성 의미 탐색 | 유영만 |
2012-12 | 학교교육 블랜디드 러닝을 활용한 협력적 지식창출 절차적 모형 개발 연구 | 유영만 |
2020-06 | 학교에 대한 학생인식의 종단적 변화 연구 : 잠재성장모형의 접근 | 송지훈 |
2020-06 | 학교에 대한 학생인식의 종단적 변화 연구 : 잠재성장모형의 접근 | 이윤수 |
2015-09 | 학문융합과 교육공학의 학문적 발전: 교육공학을 위하여 교육공학을 넘어서기 | 유영만 |
2016-06 | 학습분석학 국내 문헌 고찰: 로그 데이터를 이용한 실증연구를 중심으로 | 안미리 |
2013-08 | 학습자의 상호작용 증진을 위한 페이스북 활용 교수전략에 관한 연구 | 권성호 |
2019-08 | 학습자중심교육의 재음미: 보편적 가르침과 간접전달을 중심으로 | 유영만 |
2020-03 | 학습전략이 교과태도를 통해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학업노력의 조절된 매개효과를 고려한 다항회귀분석 | 송지훈 |
2011-02 | 학습조직 기반의 통합적 지식창조 및 공유 모델 개발 연구 | 유영만 |
2018-12 | 학업성취에 영향을 미치는 셀프리더십 및사회적지지와 대학생활적응과의 구조적 관계– S대학교 대학생 사례를 중심으로 | 송영수 |
2011-06 | 한국 기업교육의 ‘위기의 본질’과 ‘본질의 위기’: 단동십훈(檀童十訓)에서 배우는 한국기업교육의 위기극복 교훈 | 유영만 |
2020-11 | 한국 대기업 내 교육훈련특성, 전이동기, 학습전이와의 관계에서 업무성과-보상 기대가 미치는 조절된 매개효과 연구 | 이윤수 |
2018-08 | 한국과 일본의 취약계층 아동 지원을 위한 교육복지정책 비교 | 송지훈 |
2015-12 | 해외 학습분석학(Learning Analytics) 연구에 대한 동향 분석: 실증 연구 중심으로 | 안미리 |
2020-01 | 핵심가치 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례 연구: S사 사례를 중심으로 | 송지훈 |
2014-08 | 핵심어 네트워크 분석(network analysis)을 통한 국내 HRD 연구동향 탐색 | 송영수 |
2016-03 | 행위자 네트워크 이론(actornetwork theory)을 기반으로 한 교육공학의 학문적 정체성 탐구 | 유영만 |
2011-12 | 협력 스크립트를 활용한 CSCL에서 발생하는 문제와 개선안의 효과에 관한 연구 | 김동식 |
2015-04 | 협력학습을 활용한 자기주도학습 모형 개발 연구 | 유영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