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4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남조-
dc.date.accessioned2018-03-24T01:40:24Z-
dc.date.available2018-03-24T01:40:24Z-
dc.date.issued2011-04-
dc.identifier.citation관광연구논총, 2011, 23(1), P.147-168(22)en_US
dc.identifier.issn1226-8054-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6564143-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20.500.11754/51713-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국립공원 생태관광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국립공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자연생태 및 역사문화 생태관광프로그램의 매력성을 분석하였다. 연구방법으로는 중요도-성취도 분석(Importance - Performance Analysis)을 채택하였다. 분석결과 방문객들이 생태관광프로그램에 대해 매력성을 갖기 위해서는 관광자원의 효율적인 관리와 방문자의 관광자원 향유욕구 모두를 충족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 국립공원 생태관광 프로그램의 유형에 따른 각각의 중요도와 성취도를 비교 분석함으로써 추후 생태관광프로그램의 개선점과 세분화된 개발 전략을 제시하였다.en_US
dc.description.sponsorship이 논문은 2009년 한양대학교 교내연구비 지원으로 연구되었음 (HY-2009-N)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양대학교 관광연구소en_US
dc.subject생태관광프로그램en_US
dc.subject국립공원en_US
dc.subject매력성en_US
dc.subject관광자원en_US
dc.subjecteco-tourism programen_US
dc.subjectnational parksen_US
dc.subjectattractivenessen_US
dc.subjecttourism resourceen_US
dc.subjectImportance-Performance Analysisen_US
dc.subjectIPAen_US
dc.titleIPA를 이용한 국립공원 생태관광프로그램의 매력성 분석: 자연생태 및 역사문화 프로그램을 중심으로en_US
dc.title.alternativeAnalysis of Attractiveness of Eco-Tourism Program in National Park Using IPA -Focusing on the Nature-Ecology and History-Culture Programs-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no1-
dc.relation.volume23-
dc.relation.page147-168-
dc.relation.journal관광연구논총-
dc.contributor.googleauthor강영애-
dc.contributor.googleauthor민웅기-
dc.contributor.googleauthor김남조-
dc.relation.code2012220666-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COLLEGE OF SOCIAL SCIENCES[S]-
dc.sector.departmentDIVISION OF TOURISM-
dc.identifier.pidnjki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SOCIAL SCIENCES[S](사회과학대학) > TOURISM(관광학부) > Article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