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8 | 영화 이미지, 언어기호인가 이미지기호인가? - 메츠, 에코, 파솔리니, 바르트의 논의를 중심으로 | 김호영 |
2010-11 | 모랭과 미트리의 영화 이미지론 - 정신성과 이중성 논의를 중심으로 | 김호영 |
2011-11 | 근대 기계적 지각과 영화 매체-짐멜, 베르그손, 벤야민의 이론을 중심으로 | 김호영 |
2014-03 | 포토제니 혹은 사진 이미지의 이중성과 정신성 - 에드가 모랭의 논의를 중심으로 | 김호영 |
2020-06 | 초기 르네상스 회화에 나타난 이차프레임의 의미작용 연구 - 마사초의 <성삼위일체>와 프라 안젤리코의 <수태고지>를 중심으로 | 김호영 |
2010-02 | 이주여성의 글쓰기 - 퀘벡의 이주작가 잉첸을 중심으로 | 이인숙 |
2010-08 | 『몬트리올의 여명 Les aurores montréales』에 나타난 퀘벡의 정체성 | 이인숙 |
2011-05 | L’écriture transculturelle de Ying Chen | 이인숙 |
2011-11 | 『오해』에 나타난 여성의 이미지 | 이인숙 |
2011-08 | 퀘벡의 교육체계‒ 역사와 조직 및 쟁점 ‒ | 서덕렬 |
2011-11 | Élaboration d'une norme du français québécois - la contribution de l'OQLF- | 서덕렬 |
2014-08 | L'enseignement du français à l’école anglophone du Québec : à propos du bilinguisme | 서덕렬 |
2019-11 | 문학번역에서의‘삭제’의 문제 | 김경희 |
2020-11 | 주격 인칭대명사의 생략과 번역 - 프라자 호텔 의 프랑스어 번역을 중심으로 - | 김경희 |
2006-05 | 신상옥의 영화에 나타난 사선(斜線)의 미학 | 김호영 |
2006-08 | 홍상수 영화의 프레임 연구-프랑스 영화 이론들을 중심으로- | 김호영 |
2006-12 | 김기영 영화의 공간 구조에 나타나는 근대와 전근대의 갈등양상 | 김호영 |
2007-12 | 홍상수의 초기 영화에 나타난 표면의 미학 | 김호영 |
2008-06 | 영화 이미지와 포토제니 -장 엡스탱의 이론을 중심으로- | 김호영 |
2008-08 | 영화이론 번역의 문제들 ― 프랑스 영화이론서 번역을 중심으로 | 김호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