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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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조민호 | - |
dc.date.accessioned | 2018-03-13T04:34:32Z | - |
dc.date.available | 2018-03-13T04:34:32Z | - |
dc.date.issued | 2014-05 | - |
dc.identifier.citation | 관광연구논총, 2014, 26(2), pp.79 - 103 | en_US |
dc.identifier.issn | 1226-8054 | - |
dc.identifier.uri | http://www.dbpia.co.kr/Article/NODE06564226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20.500.11754/45868 | - |
dc.description.abstract | 관광지브랜드 마케팅이 국가, 도시를 넘어 전 지역에까지 적용되어 활용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슬로건을 활용하여 지역을 홍보하고 지역 관광을 유도하고 있는 지 역 관광지 브랜딩 현상을 실증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지역 관광지 브랜딩에 중요한 역할 을 하고 있는 지역브랜드 슬로건의 개성요인들은 독특성, 전달성, 흥미성, 방향 명확성으 로 도출되었다. 다음으로 슬로건-관광지 브랜드자산 결합 모형 제시하여 지역브랜드 슬 로건이 지역 관광지 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 분석해 본 결과, 슬로건이 관광지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관광지 이미지 형성에 영향을 주어 관광지 브랜드자산 형성에 기여 하는 것이 검증되었다. 따라서 지역브랜드 슬로건이 지역 관광지 브랜드자산구축에 영향 을 주는 중요한 커뮤니케이션의 도구임을 알 수 있었다.Destination brand marketing has been applied to nations, cities, and entire regions to attract tourists. The main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se the phenomenon of destination branding by utilizing the slogans used to promote regional tourism. As a result of the analysis, the characteristics of destination brand slogan revealed four key factors: Distinctiveness, Conveyance, Interest, and Clear Direction. Next, the verification of destination brand slogan-destination brand equity linkage model revealed that slogans contribute to enhance destination brand awareness and brand image. Therefore, we recognize that distinct slogan of destination brand, based on region`s assets and core values, is an important communication tool in promoting regional tourism. | en_US |
dc.language.iso | ko_KR | en_US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관광연구소 / Tourism Research Institute Hanyang University | en_US |
dc.subject | 지역브랜드 | en_US |
dc.subject | 지역브랜드 슬로건 | en_US |
dc.subject | 관광지 브랜드자산 | en_US |
dc.subject | 슬로건-관광지 브랜드자산 결합모형 | en_US |
dc.subject | Destination Brand | en_US |
dc.subject | Destination Brand Slogans | en_US |
dc.subject | Destination Brand Equity | en_US |
dc.subject | Destination Brand Slogan-Destination Brand Equity Linkage Model | en_US |
dc.title | 지역브랜드 슬로건과 관광지 브랜드자산 결합 모델링 | en_US |
dc.title.alternative | Destination Brand Slogan-Destination Brand Equity Linkage Modeling | en_US |
dc.type | Article | en_US |
dc.relation.no | 2 | - |
dc.relation.volume | 26 | - |
dc.relation.page | 79-103 | - |
dc.relation.journal | 관광연구논총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윤덕화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조민호 | - |
dc.relation.code | 2014001946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COLLEGE OF SOCIAL SCIENCES[S] | - |
dc.sector.department | DIVISION OF TOURISM | - |
dc.identifier.pid | chomh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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