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 우유와 일반 우유의 성분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요인 평가: 총설

Keywords cow’s milk composition; organic milk; conventional milk,; diet; human health

Abstract

유기농 우유에 관한 소비자들의 인식은 일반 우유와 다르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차이가 유기농 우유가 소매판매 시에 높은 가격으로 판매되는 것을 정당화하게 된다. 유기농을 위한 낙농장은 환경, 동물, 사람에게 더 친화적이며, 유기농 우유제품은 항생제 첨가 호르몬, 합성 화학 물질 및유전적 변형을 사용하지 않고 제조되며, 그리고 되는 것을 인간의 건강에 대한 잠재적인 많은 이점을 줄 수 있을 것으로인식을 하고 있다. 유기농 및 일반적인 방법으로 생산된 우유에서 차이가 존재하는지에 관한 조사제어연구는 대부분 모호하였는데, 이것은 우유 조성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연구문제와 다양한 요인들의 복잡성에 기인한 것이기 때문이다. 농장방법과 그들이 효과는 유기농법과 일반농법 사이에서도다를 뿐만 아니라, 국가, 지역, 연도, 계절에 따라 다르다는것이 주요 문제이다. 우유 조성물을 좌우하는 요인들은 (예를들면, 사료, 품종, 수유의 단계) 개별적으로 연구되어왔다, 반면, 여러 요인들 간의 상호 작용은 대부분 무시되어왔다. 농장시스템(유기농 또는 일반)이 아닌 다른 요인들을 고려하지않은 연구는 유기농 우유와 일반 우유 사이에서 시스템관련차이를 결정하는 것이 불가능한 우유성분에 있어서 보고된차이를 유발할 수도 있고, 또는 기여할 수도 있다. 유기농 우유와 일반 우유가 비교될 때 우유의 지방산 조성이 중점적으로 연구되는데, 이것은 우유지방산 profile은 빠르게 반응하고, 사료의 변화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농장시스템(유기농 또는 일반)보다는 농장방법(과잉급여와 낮은 급여)의 효과는 우유 지방산 프로파일을 결정하며, 유사한 결과는 낮은 급여 유기농과 일반 우유에서 보여졌다. 일반적인 방법으로 생산된 우유와 유기농 우유를 구분하고, 제품을 검증을 제공할 수 있는 분석방법을 개발하는데 혼란을 야기한다. 연구들 사이에 있어서 실험의 복잡성과 일관성에 있어서 차이와 여러 가지 영향 요인들 사이에서의 상호작용에 대한 연구부족은 자료분석을 어렵게 하고, 또한 명백한 결론을 도출하는 것이 쉽지 않게 된다. 본 총설논문은 우유 조성물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개별적인 요소들을 자세하게 정리하고, 또한 유기농 우유와 일반 우유를 비교한 연구 등을 소개하였다. Recently, there has been a rapid increase in the sale and purchase of an array of organic products. In particular, organic milk has grown in popularity. This growth could lead to expensive, premium retail prices for various organic cow’s milk products. In fact, most consumers believe that (1) dairy farming to produce organic milk is beneficial for human health and (2) organic milk products are made without the use of various antibiotics, synthetic chemicals, genetic modification, extra hormones, and so on. Several factors, including breed, diet, and stage of lactation, are known to influence the composition of milk. Therefore, this review (1) presents a research outline to compare organic and conventional milk and (2) provides a summary of individual elements that affect the composition of mi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