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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박종일-
dc.date.accessioned2018-03-04T07:58:47Z-
dc.date.available2018-03-04T07:58:47Z-
dc.date.issued2012-11-
dc.identifier.citation방송공학회논문지 / JOURNAL OF BROADCAST ENGINEERING, Vol.17, No.6 [2012], p945-953en_US
dc.identifier.issn1226-7953-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2041061-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20.500.11754/42023-
dc.description.abstract깊이지도를 구하는 방법 중 많이 사용되어지는 방법으로 줄무늬 패턴을 이용하는 방법이 존재한다. 이 방법은 프로젝터-카메라 시스템(Pro-Cam System)을 이용하며 프로젝터로 조사한 패턴을 카메라로 촬영하여 원래의 패턴과 촬영된 패턴간의 기하학적인 관계를 구하여 깊이지도를 구하는 방법이다. 본 논문에서는 이와 같이 구조광을 이용하는 깊이지도 획득 시스템에서 효과적으로 멀티 쓰레드를 사용하여 실시간 처리하는 것을 제안한다. 일반적으로 자주 사용되는 멀티 쓰레딩에는 CPU의 쓰레드를 이용하는 OpenMP와 GPU의 쓰레드를 이용하는 CUDA가 있다. 이 두 가지 기법은 수행하는데 차이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OpenMP가 더 좋은 효율을 보이는 부분이 있고 CUDA가 더 좋은 효율을 보이는 부분이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이 두 가지에 대해서 각 부분의 특성에 맞게 더 좋은 효율을 보이는 멀티 쓰레드를 적용하였다. 결과적으로 제안된 방법은 1280×800의 영상에 대해 25fps 이상의 깊이지도를 획득할 수 있었다.A depth map can be obtained by projecting/capturing patterns of stripes using a projector-camera system and analyzing the geometric relationship between the projected patterns and the captured patterns. This is usually called structured light technique. In this paper, we propose a new multi-threading scheme for accelerating a conventional structured light technique. On CPUs and GPUs, multi-threading can be implemented by using OpenMP and CUDA, respectively. However, the problem is that their performance changes according to the computational conditions of partial processes of a structured light technique. In other words, OpenMP (using multiple CPUs) outperformed CUDA (using multiple GPUs) in partial processes such as pattern decoding and depth estimation. In contrast, CUDA outperformed OpenMP in partial processes such as rectification and pattern segmentation. Therefore, we carefully analyze the computational conditions where each outperforms the other and do use the better one in the related conditions. Asa result, the proposed method can estimate a depth map in a speed of over 25 fps on 1280´ 800 images.en_US
dc.description.sponsorship본 연구는 지식 경제부 및 한국산업평가관리원의 산업융합원천기술개발사업(정보통신)의 일환으로 수행하였음. [KI002058, 대화형 디지털 홀로그램 통합서비스 시스템의 구현을 위한 신호 처리 요소 기술 및 SoC 개발].본 연구는 방송통신위원회 및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의 방송통신미디어 원천기술개발 과제의 일환으로 수행되었음. [10912-02001, 지상파 양안식 3DTV 방송시스템기술개발 및 표준화].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 The Korean Society Of Broad Engineersen_US
dc.subjectdepth-map estimationen_US
dc.subjectmulti-threaden_US
dc.subjectreal-timeen_US
dc.subjecthigh-resolution depth-mapen_US
dc.subjectstructured light techniqueen_US
dc.title효율적인 멀티 쓰레딩을 이용한 고해상도 깊이지도의 실시간 획득en_US
dc.title.alternativeHigh Resolution Depth-map Estimation in Real-time using Efficient Multi-threading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no제6호-
dc.relation.volume제17권-
dc.identifier.doi10.5909/JBE.2012.17.6.945-
dc.relation.page945-953-
dc.relation.journal방송공학회 논문지-
dc.contributor.googleauthor조칠석-
dc.contributor.googleauthor전지인-
dc.contributor.googleauthor추현곤-
dc.contributor.googleauthor박종일-
dc.relation.code2012216378-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S]-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COMPUTER SCIENCE-
dc.identifier.pidjipa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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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S](공과대학) >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컴퓨터공학부)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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