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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현성협-
dc.date.accessioned2018-02-22T08:32:26Z-
dc.date.available2018-02-22T08:32:26Z-
dc.date.issued2012-09-
dc.identifier.citation한국외식산업학회지,Vol.8 No.2 [2012],p179-195(17쪽)en_US
dc.identifier.issn1738-8244-
dc.identifier.urihttp://www.kci.go.kr/kciportal/landing/article.kci?arti_id=ART001701171-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20.500.11754/40031-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독립레스토랑이 다 지점 레스토랑 체인으로 확장하고자 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성공적인 전략들을 밝혀내는데 목적이 있으며,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미국 내 주요 레스토랑 체인들의 운영 실태를 조사하였다. 우선 문헌고찰을 통하여 체인 레스토랑의 성공적인 전략들이 확인되었으며, 독립레스토랑에서 다 지점 체인으로 운영 확장을 시도했었지만 실패한 경험이 있는 독립 레스토랑의 오너 및 매니저들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실시하여 독립레스토랑의 문제점들을 밝혀내었다. 결국, 독립레스토랑에게 적용될 수 있는 체인 레스토랑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전략이 제시되었다.This study researches the operations of major restaurant chains in the United States in order to identify successful strategies that could be utilized by independent restaurants interested in developing into multi-unit restaurant chains. The successful strategies of chain restaurants were identified through the literature review. The problems of independent restaurants were identified through the interviews with owners and managers of the failed independent restaurants that attempted to expand its operations from an independent restaurant to a multi-unit chain. The successful business strategies of chain restaurants that can be applied to the independent restaurants were explained.en_US
dc.description.sponsorship이 논문은 2012년도 부산대학교 특성화분야 육성 사업의 연구비를 지원 받아 연구되었음en_US
dc.language.isoenen_US
dc.publisher한국외식산업학회en_US
dc.subject독립레스토랑en_US
dc.subject확장전략en_US
dc.subject인적자원관리en_US
dc.subject마케팅en_US
dc.subject메뉴제공en_US
dc.subjectIndependent restauranten_US
dc.subjectExpansion strategiesen_US
dc.subjectHuman resource managementen_US
dc.subjectMarketingen_US
dc.subjectMenu offeringen_US
dc.titleIndependent Restaurant’s Expansion Strategies to a Chain Restaurant Enterpriseen_US
dc.title.alternative독립레스토랑을 체인화 시키는 점포확장전략에 대한 연구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no2-
dc.relation.volume8-
dc.identifier.doi10.22509/kfsa.2012.8.2.009-
dc.relation.page179-195-
dc.relation.journal한국외식산업학회지-
dc.contributor.googleauthor박근순-
dc.contributor.googleauthor문경진-
dc.contributor.googleauthor김인신-
dc.contributor.googleauthor현성협-
dc.contributor.googleauthorPark, Kun-Soon-
dc.contributor.googleauthorMoon, Kyoung-Jin-
dc.contributor.googleauthorKim, In-Sin-
dc.contributor.googleauthorHyun, Sung-Hyup-
dc.relation.code2012255092-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COLLEGE OF SOCIAL SCIENCES[S]-
dc.sector.departmentDIVISION OF TOURISM-
dc.identifier.pidsshy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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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SOCIAL SCIENCES[S](사회과학대학) > TOURISM(관광학부)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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