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최용석 | - |
dc.date.accessioned | 2018-02-08T04:26:10Z | - |
dc.date.available | 2018-02-08T04:26:10Z | - |
dc.date.issued | 2011-06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1-06 38:272-275 | en_US |
dc.identifier.issn | 2466-0825 | - |
dc.identifier.uri | 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1678650 | - |
dc.identifier.uri | 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1608868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에서는 수학에서 사용하는 소수(Prime number)를 찾는 원리에 대한 학습을 위한 게임 기반 학습(Game based learning) 콘텐츠인 Prime Miner라는 게임을 제안한다. Prime Miner는 게임이 가지고 있는 장점과 소수의 원리를 결합하여 게임을 통해 학습자의 흥미를 이끌어 학습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도우며, 학습자가 게임 규칙을 통해 소수의 원리를 합리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유도한다. 본 논문에서는 Prime Miner의 게임 원리와 학습자가 Prime Miner를 통해 소수 학습을 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또한 퍼즐 게임에서 종종 발생하는 더 이상 게임을 진행할 수 없는 상태인 교착상태(Deadlock)를 피하기 위한 숫자 타일의 배치에 관한 방법도 제시한다. | en_US |
dc.description.sponsorship | 이 논문은 2009년도 정부(교육과학기술부)의 재원으로 한국연구재단의 기초연구사업 지원을 받아 수행된 것임(No. 2009-0075002) | en_US |
dc.language.iso | ko_KR | en_US |
dc.publisher | 한국정보과학회 / KOREA INFORMATION SCIENCE SOCIETY | en_US |
dc.title | 소수를 찾는 원리 학습을 위한 게임 기반 학습 콘텐츠 개발 | en_US |
dc.title.alternative | Game-based Learning Content Development for Learning Principles of Finding Prime Numbers | en_US |
dc.type | Article | en_US |
dc.relation.no | 1 | - |
dc.relation.volume | 38 | - |
dc.relation.page | -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김한태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홍명표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최용석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Kim, Han Tae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Park, Moon Kyoung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Choi, Yong Suk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COLLEGE OF ENGINEERING[S] | - |
dc.sector.department | DEPARTMENT OF COMPUTER SCIENCE | - |
dc.identifier.pid | cys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