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8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박종일-
dc.date.accessioned2017-11-30T04:57:30Z-
dc.date.available2017-11-30T04:57:30Z-
dc.date.issued2016-02-
dc.identifier.citation2016년 제28회 영상처리 및 이해에 관한 워크샵, Page. 692-695en_US
dc.identifier.urihttp://www.eiric.or.kr/community/m_post2.php?m=view&gubun=201602&num=1995&pg=15&seGubun=7&seGubun1=&SnxGubun=%C6%F7%BD%BA%C5%CD&searchBy=&searchWord=-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20.500.11754/33871-
dc.description.abstract에지기반 추적 방법은 3차원 객체를 실시간으로 추적하는 방법 중 하나로서, 최근에는 에지 외의 다른 특징의 사용, 알고리즘의 고도화 등을 통해 실시간 속도를 유지하면서도 강건한 추적이 가능하도록 하는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하지만, 객체 추적이 대화형 응용에 사용되는 경우 추적 방법을 통해 계산된 카메라 포즈를 이용하여 렌더링이나 다른 비전 처리를 해야 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처리가 실시간으로 동작하기 위해서 객체 추적이 30fps 이상의 속도로 이루어져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최신 에지기반 추적 방법을 GPU를 이용하여 고속화함으로써 실시간 이상의 속도로 추적이 가능하도록 하였다.en_US
dc.description.sponsorship본 연구는 문화체육관광부 및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5년도 문화기술 연구개발 지원사업으로 수행되었음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en_US
dc.titleGPU를 이용한 에지기반 3차원 객체 추적 고속화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page692-695-
dc.contributor.googleauthor박정식-
dc.contributor.googleauthor박종일-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S]-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COMPUTER SCIENCE-
dc.identifier.pidjipar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NGINEERING[S](공과대학) >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컴퓨터공학부) > Article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