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시환경변화의 지역별, 시차별 주택가격에 대한 영향 연구

글로벌 금융위기가 지난 후 안정권에 접어든 주택시장에서 지역적으로 변화된 흐름을 찾아볼 필요가 생겼다. 특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주택시장인 서울의 권역들이 어떠한 변수들에 의해 변화하는지에 대한 연구가 필요해졌다. 본 연구의 공간적 범위는 서울의 아파트 매매시장을 5권역으로 구분하여 선정하였다.